개정되는 골프룰이 궁궁한 사람들을 위한.. 한국골프룰아카데미에서 강좌 개설
개정되는 골프룰이 궁궁한 사람들을 위한.. 한국골프룰아카데미에서 강좌 개설
  • 김혜경
  • 승인 2018.11.15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하기만한 골프 룰을 알기 쉽게

 

[골프저널] 사단법인 한국골프소비자원 부설 한국골프룰아카데미(원장 김재근)에서는 모든 골퍼들이 골프 룰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9년도 개정 골프 룰 강좌’를 개설한다.

한국골프룰아카데미측은 오는 12월 5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간 동안 진행되는 골프 룰 강의는 더 K호텔(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50명씩 1주일 단위로 강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수강을 원하는 골퍼들은 한국골프소비자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과과목은 영국 왕립골프협회(R&A)와 미국골프협회(USGA)에서 발표한 2019 개정 골프 룰 중심으로, 새로운 용어의 정의, 개정된 규칙 및 골프 에티켓 등이며, 수강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골프장에서의 실전 동영상도 보여줄 계획이다. 골프 룰 전문 강사진으로는 KPGA 경기위원 및 KGF 경기위원장을 역임한 김재근 한국골프룰아카데미 원장을 비롯해 고충남 전 KLPGA 경기위원장, 천철호 한국프로골프협회 지역장, 이명호 KPGA 경기위원, 서천범 한국골프소비자원 이사장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재근 원장은 “골프대중화 덕택에 골프인구는 크게 늘어났지만 골프 에티켓이나 골프지식은 높지 않은 수준이다. 골프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우선 골프 룰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는 생각에서 이번 아카데미를 개설했다”고 말했다.

글 김혜경 사진 한국골프소비자원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