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필라테스] 체중 이동 훈련으로 비거리 늘리기
[골프필라테스] 체중 이동 훈련으로 비거리 늘리기
  • 김혜경
  • 승인 2018.11.19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파워풀한 스윙을 위해서는 견고한 하체와 체중 이동이 선행되어야 한다. 원활한 체중 이동과 골반의 회전 움직임을 위한 운동법을 배워보자.

 

STEP 1 몸의 체중 이동 느끼기

 

1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왼발 아래에 미끄러지는 패드 또는 얇은 수건을 둔 후 양손으로 골반을 잡고 어드레스 자세로 서서 준비한다2 척추의 정렬을 유지하고 무릎을 구부린 채, 바닥을 밀어내듯이 왼쪽으로 체중을 이동한다. 

 

3 골반, 어깨, 머리의 높이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체중을 오른발로 이동하고, 왼발을 어깨너비로 가지고 온다.4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면서 20회 반복 후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한다.

 

Check Point

미끄러지는 패드를 이용해 하체의 근력과 체중 이동을 도와주는 운동으로 머리의 높이와 척추의 정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을 하는 동안 무릎은 두 번째 발가락 방향으로 구부려 다리의 정렬에 주의해야 한다.

 

STEP 2 파워풀한 체중 이동을 위한 사이드 점프

 

1 양손으로 골반을 잡고 다리와 척추의 정렬을 어드레스 자세로 유지한 다음 한쪽 다리를 들고 외발로 서서 준비한다.2 척추와 골반을 어드레스 자세로 유지하면서 지면을 밀어내 옆으로 크게 점프해 반대쪽 다리로 중심을 잡는다.

 

Check Point

지면을 이용한 힘있는 체중 이동을 위한 운동. 처음부터 너무 크게 이동하려고 하지 말고, 작게 시작해 점차적으로 점프의 크기와 이동거리를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 외발로 밸런스를 잡을 때, 척추의 정렬을 반드시 유지해야 한다.

 

STEP 3 체중 이동 패턴 인지하기

 

1 탄성이 있는 밴드나 끈을 머리보다 높은 위치에 고정하고, 백스윙 자세로 밴드의 끝을 잡고 준비한다.2 밴드의 저항을 느끼면서 왼발로 체중 이동을 하는 동시에 골반을 회전시킨다.

 

Check Point

몸통 회전을 리드하는 골반의 움직임을 만드는 운동. 회전이 골반, 흉곽, 어깨 순서로 일어나도록 어깨는 최대한 고정하고 체중 이동과 함께 골반의 회전 움직임에 집중해 운동을 실시해야 한다.

 

 

Credit

진행 김혜경  오은영 모델 성민지 사진 김병윤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