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필라테스] 숨어있는 회전 범위 찾기
[골프필라테스] 숨어있는 회전 범위 찾기
  • 김혜경
  • 승인 2018.09.10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몸통의 회전은 좋은 스윙을 위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몸통의 원활한 회전을 위해서는 먼저 움직임 범위를 늘여주고, 늘어난 범위의 움직임을 스윙에 적용할 수 있도록 근육의 기능적 운동이 선행되어야 한다.

Step 1 광배근을 늘려서 숨어있는 회전 범위 찾기

1 ‌밸런스 유지를 위해 한 손에 클럽을 잡고 한 다리를 전방을 향해 지지하는 런지 자세로 준비한다.2 ‌팔을 머리 위로 들어올린 후 골반이 기울어지지 않도록 고정한 상태에서 측면으로 기울인다. 3 ‌측면 굴곡을 유지한 상태에서 골반을 살짝 측면으로 밀어내면 스트레치 범위를 늘릴 수 있다.

Check Point숨겨진 회전 범위를 찾는 옆구리와 등 근육 스트레치머리 위로 팔을 들어올릴 때 어깨가 따라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Step 2 몸의 회전 범위를 늘리기

1 ‌한손으로 머리를 받치고 무릎을 구부린 채, 측면으로 누워서 준비한다.2 ‌먼저 팔을 천장을 향해 들어올리고 골반이 움직이지 않도록 두 무릎을 붙여놓은 상태에서 어깨부터 회전한다.3 ‌회전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3~4회 호흡과 함께 팔을 멀리 뻗어 척추의 회전 범위가 늘어날 수 있도록 한 다음 천천히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Check Point몸통의 회전 움직임 범위를 늘리기 위한 몸통 스트레치팔이 과도하게 뒤로 젖혀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Step 3 흉추의 올바른 회전 만들기

1 ‌양손을 전방으로 모아서 뻗고 어드레스 자세를 만든 다음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한쪽 다리를 후방으로 뻗어서 준비한다.2 ‌시선을 고정하고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어깨를 밀어내듯이 몸통을 회전한다.3 ‌근육의 사용에 익숙해지면 운동의 속도를 빨리 하여 하체의 밸런스에 도전해보자.

Check Point몸통의 회전을 만들어 주는 근육을 정확히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운동등이 구부러지거나 뒤로 젖혀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만들 수 있는 회전의 범위가 크지 않으므로 정확한 근육의 사용에 집중해야 한다.

진행 김혜경 사진 김병윤

글 오은영(오리엔탈 필라테스아카데미 대표)

모델 성민지(오리엔탈 필라테스 분당본원 강사)

의상 모노디오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