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맨위로

[머슬트레이닝] Straight Back Project

등록일 2018년04월03일 07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골프저널=김주범 기자, 사진=이건영] 근육이 많은 보디빌더나 몸짱들도 굽은 등이나 어깨 말림 자세가 있다면, 가지고 있는 몸의 장점을 모두 살려 보여줄 수 없다. 정확한 파워 트레이닝으로 우리 몸에 숨은 근육을 찾아보자.

 

친업 CHIN-UP

우리에게 친숙한 턱걸이라고 알려진 친업은 등근육을 만들어주는 가장 강력한 대표 운동이다.

 

순서 1

 

순서 2

 

1 견갑골이 몸 쪽으로 올라가지 않게 어깨선을 아래로 유지하고 몸을 당긴다.

 

2 내려오는 동작에서 팔을 완전히 펴주고, 이때도 견갑골을 의식적으로 아래로 낮추며 광배근을 최대한 이완시킨다.

 

TIP! 그립을 잡는 손아귀 힘에 집중하게 되면 초보자들은 전완근에만 힘이 들어가게 되어 올바른 운동을 진행할 수 없으므로, 초반에는 밴드나  어시스트 머신을 이용해 실시한다.

 

 

리어 델토이드 머신 REAR DELTOID MACHINE

3가지 근육으로 이루어진 어깨근육 중 후면부에 위치한 삼각근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후면 삼각근은 견갑골과 함께 어깨선을 뒤로 당겨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순서 1

 

순서 2

1 상체를 바르게 편 상태에서 친업과 마찬가지로 어깨선을 낮추고 동작을 실시한다.

 

2 팔을 편 상태에서 뒤로 당겨주면서 머리가 앞으로 밀려 나가는 보상적 움직임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3 처음 시작 자세로 돌아가는 동작에서 등이 굽으면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글=손홍진(더바른몸 대표)

모델 윤희석 더바른몸 소속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주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골프계소식 이슈&속보 포커스 클럽챔피온

포토뉴스

골프장비

골프코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