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은정 휘트니스] 안전한 골프를 위한 휘트니스 “폼롤러편”
[최은정 휘트니스] 안전한 골프를 위한 휘트니스 “폼롤러편”
  • 김혜경
  • 승인 2018.04.03 0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김혜경 기자, 사진=지성진] 봄과 함께 본격적인 골프 시즌이 도래했다. 봄이 되면 겨우내 참았던 골프 라운드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겨울동안 약해진 근육을 충분히 풀어주지 않고 필드에 나가는 것은 무척 위험한 행동이다.  최상의 컨디션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 스윙시 필요한 근육 운동과 함께 뭉쳐있던 연부조직(근육, 힘줄, 인대 등)의 회복을 도와주고 부상 방지에 효과가 좋은 폼롤러 운동을 소개한다.

폼롤러 운동 1

 

1 ‌양발을 매트너비 정도로 벌려 엎드린 상태에서 양팔은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려 쭉 뻗은 다음 손목 부분을 폼롤러 위에 올려둔다. 이때 엉덩이와 복부는 단단히 조여주어 힘이 풀리지 않도록 한다. 2 ‌날개뼈를 엉덩이 쪽으로 내려주며 귀와 어깨는 멀리 한다.3 ‌들이마시고 내쉬는 숨에 양팔로 바닥 쪽으로 누르고 쇄골을 천장 쪽으로 들어올리며 허리 근육에 집중해 올라온다. 4 ‌가슴→턱→이마 순으로 제자리로 돌아온다.5 ‌하루 15회 3세트 꾸준히 실시한다.

Check Point

이 동작을 할 때 턱이 들리지 않도록 하고, 어깨가 긴장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폼롤러 운동 2

 

1 ‌폼롤러 위에 허벅지 앞쪽을 대고 양쪽 팔꿈치를 구부린 상태에서 엎드린다.    2 ‌몸을 앞뒤로 움직이며 폼롤러를 무릎위에서부터 골반이 접히는 부위인 서해부쪽으로 꾹꾹 눌러 롤링 해준다.3 ‌꾸준히 하루에 10~20회씩 3세트 실시한다.

Check Point

옆에서 봤을 때 귀→어깨→골반→복숭아뼈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며 실시한다.

폼롤러 운동 3

 

1 ‌폼롤러를 허벅지 가운데 두고 옆으로 눕는다. 이때 어깨와 일직선을 이루게 팔꿈치를 구부려 몸을 지탱하고 폼롤러가 닿지 않는 다리를 접어 바닥을 짚는다.2 ‌위아래로 폼롤러를 롤링하며 허벅지 옆쪽을 꾹꾹 눌러 이완시킨다. 3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한다.4 ‌꾸준히 하루에 10~20회씩 3세트 반복한다.

Check Point

운동진행시 전체적으로 흔들림 없이 진행되도록 유의한다.

모델 및 지도=최은정(프리랜서 퍼스널 트레이너)

장소협조=백선생운동센터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