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
<신간안내>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
  • 남길우
  • 승인 2014.09.02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안내>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

그림으로 골프를 더 쉽게, 더 즐겁게

시중에 골프를 설명하는 책은 많다. 하지만 그림으로 상세하게 골프를 설명하는 책은 그리 많지 않다. 그래서 나왔다.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 이경철 교수가 쉽게 풀어쓴 골프를 좀 더 쉽고 재밌게 이해해보자.

골프 매너와 룰을 한번에

이경철 숙명여자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골프매니지먼트 석사과정 겸임교수가 김종렬 서울경제골프매거진 발행인과 함께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을 출간했다.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은 골프를 시작한 비즈니스맨은 물론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싶은 이들이라면 꼭 읽어야 하는 지침서다. 필드에서 상대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골프룰, 화술과 에티켓, 캐디와의 파트너십, 센스 있는 복장‧골프용품 등 골프장과 연습장에서 필요한 모든 골프 요소를 다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골프의 매력은 오랫동안 남녀노소 관계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골프가 출발했다는 점이다. 골프에서의 룰과 매너는 플레이어를 구속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고 최소한 이 정도 규칙은 알고 플레이해보라는 권장 사항들이다. 그것은 운동중인 모든 이에게 공동으로 적용된다. 그래서 골프는 어떤 나라 어떤 선수들과도 경쟁할 수 있는 스포츠다. 엄격하게 룰이나 매너를 지키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룰이 플레이어를 제한하는 것으로 인식, 룰을 어기고 무시하는 경향이 더러 있다. 또는, 스코어를 낮추기 위해서 혹은 귀찮아서 합의하에 룰을 지키지 않는 경우도 있다. 심하다 싶을 정도로 룰을 무시하거나 도외시하는 곳도 많다. 기본적인 골프 소양을 갖추고 필드에 나서야 한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이 책에서는 기본적인 소양, 룰과 매너를 집중적으로 권한다. 애매모호한 룰을 그림과 함께 용어해설까지 편하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여러분의 파트너와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거나, 한 차원 높은 골프를 즐기고 싶다면 이 책으로 룰과 매너를 정확히 알고 골프를 시작하자. 이 한권으로 골프가 새롭고 즐거워 질 것이다.

퍼블리싱킹콘텐츠|02-823-8397 정가 2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