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오스 컨트리클럽
발리오스 컨트리클럽
  • 한혜민
  • 승인 2014.06.12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리오스컨트리클럽| BALIOS COUNTRY CLUB

22년 전통의 자연친화적인 골프장, VVIP 회원권 분양

22년의 역사와 품격 있는 서비스로 명성을 쌓아온 발리오스CC가 지난해 클럽하우스 신축공사와 회원제 코스의 개보수를 완료한데 이어, 올해 퍼블릭코스 개보수를 마무리하며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골프장으로 재탄생했다.

한편 발리오스CC는 정회원 1명과 동반자 2명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VVIP회원권을 분양중이다

 

전통미와 현대미의 조화

전통 있는 골프장의 경우 산세와 자연림이 감탄을 자아내는 반면 아무래도 세월의 훈장으로 시설이 낙후된 경우가 많고, 신설 골프장의 경우 웅장한 클럽하우스와 편의시설이 돋보이는 반면 산세나 코스조경에 있어 부족한 부분이 눈에 들어오기 마련이다.

골퍼의 입장에서 보면 신설 골프장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연륜이 담긴 산세와 자연림과 모던하고 현대적인 시설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골프장을 만난다면 금상첨화일 터, 그런 골프장을 원한다면 서해안에 위치한 발리오스컨트리클럽(회장 배창환)을 추천할만하다.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화당리 일원 34만 3천여 평 부지에 위치한 회원제 18홀, 대중제 9홀- 총 27홀 규모의 이 골프장은 올 8월 개장 22주년을 맞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골프장이다. 이곳은 기존의 노후화된 시설과 클럽하우스를 개선하고자 2012년 3월 신축 공사에 착공해 1년 2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지난해 5월 30일 클럽하우스 준공식을 가진 바 있다.

지상 2층, 지하 1층, 연면적 2,600평 규모의 클럽하우스에는 572명을 수용할 수 있는 락카시설과 프로샵, 비즈니스룸, 연회장, 레스토랑, 와인바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차후 100년 동안 변함없는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클럽하우스 내·외부를 프랑스에서 수입한 라임스톤으로 시공하고, 지붕은 알루미늄징크로 마감한 것이 눈길을 끈다. 또한 자동관제 시스템을 도입해 실내외 경관 조명, 락카실 욕탕 온도, 주차장 관제등을 전자동으로 통제할 수 있게 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왔다.

천혜의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

우리나라 골프의 불모지로 통하는 서해안에 위치한 발리오스컨트리클럽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자연의 훼손을 최소화해 조성된 골프장으로 인공의 기교보다 천혜의 자연이 주는 멋스러움을 만끽할 수 있다.

아름다운 주변 경관을 홀의 배경으로 한 친환경적인 골프코스를 갖췄고, 1만평의 인공호수를 비롯해 코스 내 20여개의 인공 연못 및 4단계의 인공폭포가 자연스런 조화를 이루고 있다.

4년 전부터 회원제 코스 리뉴얼에 돌입해 티잉그라운드와 그린 개보수를 먼저 시작했다. 파4였던 서코스 8번홀(구 10번홀)을 파5로 바꾸고, 동코스 1번홀(구 13번홀)을 파5의 롱홀에서 파4의 미들홀로 바꾸면서, 전반 아웃코스 파35, 후반 인코스 파37이었던 코스규격을 정상적인 파36으로 각각 수정했다. 또한 원웨이로 진행되던 플레이방식을 인·아웃 동시 티업의 투웨이방식으로 변경함에 따라 단체팀의 경우에도 대기시간이 짧아져 더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한편 소나무, 단풍나무, 백일홍, 매실나무, 자작나무 등의 나무식재를 통해 조경에도 더욱 신경을 썼다. 코스 전반적으로 홀마다 제각각의 매력을 갖춘 전략적인 코스로 매홀마다 치밀한 코스공략과 안정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가장 인상적인 홀을 꼽으라면 단연 동코스 4번홀! 이 홀은 연못으로 둘러싸인 아일랜드 파3홀로 클럽하우스를 향해 시원스런 샷을 날릴 수 있는 시그니처홀이다.

 

동코스, 서코스에 이어 남코스도 리뉴얼 완료

회원제 코스인 동코스와 서코스의 개보수에 이어 지난해 9월부터 1인승 수동카트를 없애고 5인승 승용카트를 도입해 라운드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2014년에는 퍼블릭 코스인 남코스(9홀)가 새롭게 태어났다.

퍼블릭 코스 클럽하우스와 주차장 부지를 코스로 편입시켜 코스길이를 연장하고, 티잉그라운드, 그린이설, 연못 신설공사 등을 통해 난이도를 높였다. 그 결과 짧고 단조로왔던 파34(9홀) 코스가 파36(9홀)의 정규코스 규모로 탈바꿈했고 골프의 묘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도전적인 코스로 변신했다.

클럽하우스 신축과 코스 개보수를 모두 마무리하고 양질의 코스와 클럽하우스를 갖춘 발리오스측은 고품격 서비스, 공정한 예약관리를 통해 회원들과 골프매니아를 위한 안식처로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복합 스포츠시설을 갖춘 ‘레저타운’ 청사진 제시

발리오스측에 따르면 골프장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클럽하우스 신축 공사 외에도 각종 코스 리뉴얼공사, 카트도로 신설 및 승용카트 도입, 전홀 야간조명 설치, 전홀 스프링클러 시설 개보수, 관리동, 그늘집, 기숙사 신축 등 500여억 원이 넘는 막대한 건설자금이 투입되었다.

최근 국내외 경기침체와 국내 골프장 수의 증가 등으로 인해 골프장 경영환경이 날로 악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과감한 투자가 이례적으로 느껴지기까지 하지만 “지난 20여년의 묵은 때를 벗고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코스, 최고 시설을 갖춘 명문 골프장으로 재탄생하기 위한 의지와 열정의 산물이다.”라는 골프장 측의 설명을 들으면 고개가 끄덕여진다.

그 이면에는 배창환 회장의 의지와 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발리오스의 전신인 발안골프장은 1990년 퍼블릭 9홀로 사업허가를 받은 후 추후 토지매입을 통해 정규 18홀, 퍼블릭 9홀로 증설하다보니 클럽하우스가 협소해 다소 불편했던 상태였다.

배창환 회장은 “발안골프장이 발리오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태어나며 품격 있는 변화와 도약을 위해 많은 사업을 진행했다. 좁고 낙후된 클럽하우스와 코스 시설을 고치고자 선친께서 살아계실 때 몇 차례 건의를 드렸지만 ‘나 죽거든 네가 해라. 나는 나이가 있으니 할 자신이 없다’고 거절하셨던 기억이 난다. 3년 전부터 선친의 유지를 받들고자 20년여 묵은 때와 낙후된 시설을 개선하고자 사업계획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리뉴얼에 돌입했다.”고 전한 후 “(구)클럽하우스 자리는 최첨단 골프연습장으로 거듭나고, 연습장 자리는 최고시설의 승마장으로 건설해 골프장을 주축으로 연습장, 승마장 등 복합 스포츠시설을 갖춘 명실상부한 고급 레저타운으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비전을 제시한다.

입지조건을 살펴봐도 서해안고속도로를 축으로 인천, 일산, 수원 등의 배후도시와 아산 신도시의 개발 중심에서 주변의 월문온천, 화성온천, 용주사, 융건릉, 제암리유적지, 아산만, 남양만 등과 어우러진 절묘한 관광코스는 발리오스컨트리클럽과 함께 성장할 종합레저타운으로도 손색이 없다.

 

수도권 서남부에 위치한 유일한 골프장

발리오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킬레우스의 전차를 끌던 신마 가운데 하나를 뜻한다. 신마를 형상화한 발리오스답게 대형 말을 그린 명화들이 골프장 여기저기에 걸려있다. 명화를 찾아 감상하는 것도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

이 골프장을 소개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중 하나는 음식과 와인이다. 모던한 분위기의 클럽하우스에서 맛있는 음식과 더불어 미국 나파밸리에서 직수입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와인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수도권 서남부에 위치한 유일한 골프장인 이곳은 초창기의 어려웠던 교통여건과 짧고 단조로운 코스개선을 위한 코스 개보수 공사, 클럽하우스 신축 등을 통해 새로운 골프장으로 재탄생했다. 교통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발안IC에서 5분, 제2 서해안고속도로 조암 IC에서 5분이면 도착 가능하다.

한편 발리오스컨트리클럽은 개인 3억원, 법인 6억원에 VVIP회원권을 분양 중이다. 회원이 되면 월 주말 3회, 주중 8회 부킹 보장, 정회원 주중·주말 특별회원 대우 그린피 면제, 동반자 2명 회원대우, 정회원 동반 라운딩시 동반자 2명 주중·주말 회원 대우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More Info>

발리오스 VVIP 회원권 분양 안내

입회금액

개인구좌 3억원

법인(온구좌) 6억원/ 반구좌 입회 가능

회원혜택 (개인 및 법인 반구좌 기준)

·정회원 1명, 동반자 2명

·월 주말 3회/ 주중 8회 부킹 보장

·정회원 주중·주말 특별회원 대우: 그린피 면제(세금만 납부)

·동반자 2명 회원대우: 그린피 주중 7만원, 주말 7만6천원

·정회원 동반 라운딩시 동반자 2명 주중·주말 회원 대우

·주중 2인 플레이 가능(단, 희망 라운딩 하루 또는 당일 예약에 한함)

·정회원 1명 승마 할인 혜택 및 골프연습장 할인

입회문의|서울 02-555-8288, 골프장 031-350-35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